보도자료
세계프로태권도본부연맹, 법인명 변경에 따른 단증 및 사범자격증 갱신사업 착수
(대한민국-세계프로태권도본부연맹) — 사단법인 세계프로태권도본부연맹(이하 연맹)은 최근 법인명 변경에 따라 종전 단증 및 사범자격증에 대한 갱신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.
연맹은 지난 1980년 ‘한국프로태권도협회’로 출범한 이래, 1990년대 초 국내 최초 태권도 법인으로 문화체육부 장관의 인가를 받아 ‘대한프로태권도연맹’으로 정식 법인화되었으며, 이후 ‘세계프로태권도본부연맹’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세계 곳곳에 프로태권도 지도자를 양성·파견해 왔다. 특히 미국, 러시아 등 전 세계에 태권도 및 프로태권도 보급을 선도하며 원조 프로태권도 법인으로서 위상을 강화해왔다.
이번 갱신사업은 최근 협회 집행이사회에서 전신인 한국프로태권도협회에서 발급한 단증 및 사범자격증에 대한 갱신 요청이 급증함에 따라, 연맹의 고유사업인 ‘프로태권도 보급 및 발전’의 연장선에서 시행되기로 결정됐다. 이에 따라 1980년대부터 한국프로태권도협회 명의로 발급된 단증은 연맹의 공식 인정단으로 갱신이 가능하게 되었다.
갱신 대상 및 절차
갱신 대상은 전산화되기 이전에 발급된 단증 및 사범자격증 소지자이며, 제출된 자료는 연맹 단증발급부서에서 검토 후 제발급된다. 새롭게 발급되는 단증은 대단증(종이 형태)과 카드형 소단증, 총 2종으로 제공될 예정이다.
제출 서류
구단증 및 구사범자격증 사본
증명사진 1매
갱신발급 신청서
위 서류를 연맹 사무처에 제출하면 된다. 해외 사범의 경우 연맹과의 사전 소통을 통해 이메일 등으로 신청이 가능하다.
연락처 및 공식 홈페이지
연맹 사무처 전화: 02-933-3131
공식 홈페이지: http://www.kptf.or.kr/
연맹 관계자는 “이번 갱신사업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프로태권도인의 공신력을 높이고, 체계적인 자격 관리를 통해 프로태권도의 세계화를 더욱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”이라고 전했다.
단증 및 사범자격증 갱신 문의
세계프로태권도본부연맹 사무처
전화: 02-933-3131
이메일: [홈페이지 내 문의처 참조]